사업지원단 소개

 

 

공간작가사업지원단

* 협회의 모든 비영리 사업과, 회원분들의 사업기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, 별도의 기구인 '공간작가사업지원단'을 운영합니다.

* 회원이 제안한 사업아이디어 또는 사업지원단에서 발굴한 사업기획의 검토, 투자자 유치, 실무 컨설팅, 등, 일체의 자문활동 후, 사업성이

  인정되는 기획을 현실화 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펼쳐 나갑니다.

* 구성은, 협회이사장, 사무국, 운영위원회 등으로 이루어 집니다.

* 사업지원단은 협회와 회원의 역량을 활용한 영리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으며, 그 수익금의 일정부분으로 협회 비영리사업을 지원합니다.

* 회원이 제안한 아이디어 사업이 채택되어 진행될 경우, 그에따른 모든 권리는 아이디어제안자에게 있으며, 그 수익금 중 일부를 협의에

  따라 협회에 기부하거나, 사업지원단의 운영자금으로 활용합니다.


기금의 출자

* 우리협회에 자금/기금을 출자한 회원 및 단체에게는 '운영위원'의 자격이 부여됩니다.

* 협회로의 출자는, 출자기금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(10%이내)을 협회에 선기부한 후, 기금을 예탁합니다. 예를들어 일천만원의 기금을

  협회에 출자할 경우 별도로 일백만원 이하의 기부가 선행되어야 하며, 협회위원으로서의 임기가 끝나도 기부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.

* 선기부의 비율은 이사회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합니다.

* 기금은 출자된 건마다 개별계좌로 관리되며, 협회사업으로의 기금투입은 운영위원회와 기금 출자인(투자에 활용될 개별계좌의 출자자)의

  동의를 얻은 후 결정됩니다.

* 운영위원의 임기가 만료되면, 기금은 반환되며, 기금의 증.감에 따른 차액의 50%를 협회에서 보전합니다.

* 따라서, 기금의 증가시 증가한 금액의 50%를 협회에 기부하며, 기금의 감소시 손실된 금액의 50%를 협회에서 충당합니다. 단 손실의 보전은

  합의하에 금전 이외의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

* 임기 만료시점에 정산되지 않은 기금(진행중인 사업의 잔존 등)의 경우, 해당 사업의 완료시점에 같은 비율로 재정산 됩니다.

* 기타 사항은 정관의 내용에 따릅니다.


이사회와 운영위원회

* 협회위원 중 협회사업에 운영기금을 출자하신 분들을 운영위원으로 추대합니다.

*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회에서 추대하고, 이사장이 임명합니다.

* 자체사업 발생 시, 운영위원회의 결정으로 협회사업의 발주가 회원들에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
* 우리협회는 출자 된 기금을 각 계좌의 건별로 개별 운영하며, 각 기금라인간의 발전적 경쟁을 지향합니다.

* 초대 운영위원회는 3인(개인 및 단체 포함)으로 구성되며, 구성원수 조절, 운영방침 등은 각 운영위원과 이사장의 별도 협의로 정합니다.